본문 바로가기
자존감채우기

[ D-86 ] 월트 디즈니의 꿈을 향한 항해 / Walt Disney's Journey Towards His Dream

by sandclock 2024. 9. 6.
728x90

월트 디즈니라는 이름은 누구나 알고 있는 이름이고, 지금까지도 아마 미래에도 계속해서 들을 수 있는 이름이 아닐까 싶다. 그저 재능이 좋아서 엄청난 디즈니 월드를 일궈낸줄만 알았던 월트 디즈니도 그만의 실패가 있었고, 또 극복해 온 과정들이 있었다. 오늘은 그 이야기들을 들어본다.

 


 

끊임없는 도전과 창의력으로 이룬 성공 

Success Achieved Through Relentless Challenge and Creativity



디즈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테마파크를 만든 인물로 유명하지만, 그의 성공은 결코 쉽게 이루어진 것이 아니었다. 사실 그는 일생 동안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했으며, 자존감이 바닥을 칠 정도로 좌절을 겪었지만, 결국 이를 극복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아 나갔다.

 

월트 디즈니는 어릴 적부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하지만 그는 가난한 농가에서 자랐고, 경제적인 여건이 좋지 않았다. 어린 시절부터 신문 배달을 하며 가족을 도와야 했지만, 언제나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러나 디즈니의 첫 번째 도전은 큰 실패로 이어졌다. 그는 1920년대 초반에 Kansas City에서 'Laugh-O-Gram'이라는 애니메이션 회사를 창립했지만, 경영에 미숙했던 그는 결국 파산을 겪었다. 이 사건은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고, 자존감이 크게 흔들렸다.

 

 

하지만 디즈니는 그 실패에 굴복하지 않았다. 그는 그 이후에 로스앤젤레스로 이주하여 다시 한 번 기회를 잡으려고 노력했다. 이때부터 그는 자신의 실패를 반성하며, 더 나은 기획과 팀워크를 통해 성공을 꿈꾸기 시작했다.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오스왈드(Oz Walt)라는 캐릭터로 성공을 거두었으나, 또 한 번의 시련이 찾아왔다. 오스왈드의 판권을 잃게 된 것이다. 디즈니는 판권을 소유하고 있지 않았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어, 캐릭터와 팀을 잃고 말았다. 이 사건으로 또 한 번 큰 상처를 받았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All our dreams can come true,
if we have the courage to pursue them.

우리의 모든 꿈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 꿈을 추구할 용기만 있다면요.


 

디즈니는 모든 것을 잃었지만, 여전히 그의 창의력과 끈기를 믿었다. 그는 오스왈드를 잃은 후, 그 유명한 미키 마우스(Mickey Mouse)를 창조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쥐 캐릭터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지만, 디즈니는 자신의 직관을 믿고 밀어붙였다. 미키 마우스는 곧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었고, 디즈니의 인생은 점차 상승 곡선을 타기 시작했다.

 

 

 

디즈니의 가장 큰 강점은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끈기였다. 실패를 할 때마다 그는 거기서 교훈을 얻고, 다시 일어섰다. 또한 디즈니는 창의성과 혁신을 중시했으며, 항상 더 나은 것을 추구했다. 미키 마우스의 성공 이후에도 그는 자신을 만족시키지 않고 더 큰 꿈을 꾸었다.

 

그는 최초로 장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결심을 했고, 그것이 바로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였다. 많은 투자자들과 스튜디오 관계자들이 이 프로젝트가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디즈니는 이를 밀어붙였다. 결국 이 작품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애니메이션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It's kind of fun to do the impossible.

불가능한 일을 하는 것은 꽤 재미있습니다.

 

 

디즈니는 자신이 믿는 것, 특히 자신의 창의력과 비전을 항상 믿었다. 그는 수많은 실패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실패를 자신의 성장의 기회로 삼았다. 실패는 그에게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더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는 계기가 되었다. 디즈니의 끈기와 혁신은 그를 세계적인 성공으로 이끌었으며, 그의 회사는 오늘날까지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고 있다.

 

 

그가 실패에서 벗어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긍정적인 마인드셋과 꿈을 포기하지 않는 열정 덕분이었다. 그는 항상 더 나은 것을 꿈꾸었고,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어떠하든 그것에 흔들리지 않았다. 그의 이야기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여러 번의 실패가 필요하며, 그 실패 속에서도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The way to get started is to quit talking and begin doing.

시작하는 방법은 말하는 것을 그만두고 행동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 유명인들의 실패를 극복한 이야기들을 살펴보면, 어쩌면 답은 간단하다. 자신을 믿고 포기하지 않으며 실패를 발판삼아 나아가는 길. 그것만이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방법이고 이겨내는 방법이다. 

 

월트 디즈니의 이야기를 찾아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불가능한 일을 하는 것은 꽤 재미있다는 그의 명언이다.

이 한마디만으로도 그가 얼마나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련을 극복해 나갔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다. 너무 무겁지 않은 마음으로, 부담감을 가지지 않고 가볍고 앞으로 극복해 나갈 일들만 생각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아가도 된다고 오늘도 스스로를 토닥여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