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존감채우기

[ D-77 ] 콜로넬 샌더스: 끊임없는 실패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 KFC를 세운 남자 Colonel Sanders: The Man Who Built a Global Brand After Endless Failures

by sandclock 2024. 9. 14.
728x90

KFC의 창업자인 콜로넬 샌더스의 이야기는 늦은 나이임에도 도전에서 성공한 사례로 유명하다. 그의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오늘도 스스로에 대한 다짐을 끌어올리는 시간을 만들어 본다.

 


 

실패를 딛고 KFC를 창립한 콜로넬 샌더스의 자존감 회복 이야기
The Story of How Colonel Sanders Recovered His Self-Esteem After Founding KFC

 

끊임없는 도전과 실패의 반복
Relentless Challenges and Repeated Failures


콜로넬 샌더스의 인생은 도전과 실패의 연속이었다. 그는 여러 직업을 전전하며 안정된 직장을 갖지 못했고, 쉰이 넘어서도 식당 운영에서 실패를 겪었다. 그러나 샌더스는 절망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기회를 찾았다. 그는 주유소, 철도, 보험 등 다양한 직업에 도전했지만, 경제적 문제나 사업 실패로 인해 번번이 좌절을 겪었다.



하지만 이 실패들은 샌더스에게 중요한 교훈을 남겼다. 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실수를 통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샌더스는 실패가 끝이 아니라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러한 자세는 그의 자존감을 지탱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실패는 당신을 정의하지 않는다. 오직 당신의 반응이 당신을 정의한다
Failure does not define you. Only your reaction to it does

 

 



레시피에 대한 신념과 끈기
Belief in His Recipe and Perseverance

콜로넬 샌더스는 자신의 프라이드 치킨 레시피가 성공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이 레시피를 바탕으로 그는 여러 레스토랑을 찾아가 자신의 치킨을 판매하도록 설득하려 했으나, 1,000번 이상의 거절을 당했다. 럼에도 불구하고 샌더스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문을 두드렸다.

그의 끈기는 마침내 빛을 발했고, 그는 자신의 치킨 레시피를 성공적으로 프랜차이즈화할 수 있었다. 샌더스는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의 자존감을 회복했다. 그는 거절당할 때마다 더 나은 방법을 찾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 그의 끈기는 실패를 극복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나이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다
Overcoming Age as a Barrier

 

콜로넬 샌더스가 KFC를 설립한 것은 그가 65세에 은퇴한 이후였다. 많은 사람들은 그의 나이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했지만, 샌더스는 이를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은퇴 후에도 끊임없이 새로운 기회를 찾았고, 나이의 한계를 넘어서 더 큰 성취를 이루어냈다.

그는 나이가 성공의 걸림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샌더스는 늦은 나이에 성공을 이루었고, 이는 그의 자존감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나이를 뛰어넘어 도전한 그의 열정은 자신에 대한 신뢰를 다시 세우는 데 기여했다.

 

 

나는 성공한 것보다 더 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I've experienced more failures than successes



 


실수를 인정하고 배우는 자세
Acknowledging Mistakes and Learning from Them


샌더스는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인정하고, 그 실수들로부터 배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그는 사업에서 실패했을 때, 그것을 부정하거나 숨기지 않고,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으려 했다. 이러한 자세는 그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만들었다.

샌더스는 실수를 교정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으며, 자신의 약점을 인정함으로써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그는 자신에게 엄격했지만, 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을 자산으로 삼아 더욱 강해질 수 있었다. 

 

 

성공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다
Success is not achieved in one stroke. 
It is the result of continuous effort

 

 


성공 이후에도 지속적인 도전과 자기 개발
Continuous Challenges and Self-Improvement Even After Success


KFC가 성공한 후에도 샌더스는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했다. 그는 자신의 사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성공 이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도전하고, 자기 자신을 개발하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샌더스는 성공에 도취되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개선하고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노력했다. 이는 그의 자존감을 지속적으로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였다. 그는 성공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것을 깨닫고, 더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했다.

 

 

 

나이는 숫자일 뿐이다. 중요한 것은 도전하는 마음이다
Age is just a number. What matters is the heart to challenge


 

 


65세라는 나이에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는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하루하루 나이를 먹어가고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어 갈수록 모든것을 나이탓으로 돌리고 나이때문에 할 수 없다고 단정짓고 만다. 단지 그것을 핑계로 나약한 마음의 편에 손을 들어 준게 아닐까.. 열정, 끈기, 자신의 단점과 나약함을 인정하고 그것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어 가려고 노력한다면, 무엇이든 그것이 언제가 되었든 목표에 다다를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 엄청난 비법들이 숨겨져 있을것 같은 이야기도 사실을 사소한 것들이 겹겹히 쌓여서 결국은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닐까.

 

실패라는 것이 맞닿았을때 실망했다는 그 감정에 휩쌓여 나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인간이므로 누구나 그런 상황을 겪겠지만, 그것을 어떻게 빨리 털어내고 극복해 나갈것이냐가 우리의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방법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