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존감채우기

[ D-78 ]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 크록: 실패에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제국을 세운 남자 Ray Kroc: The Man Who Built a Global Fast Food Empire from Failure

by sandclock 2024. 9. 14.
728x90

맥도날드는 전세계에 널리 점포를 가지고 있는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누구나 한번쯤은 안먹어 본 사람이 없을 것이다. 이런 맥도날드를 일으켜세운 레이 크록도 실패를 거듭하던 사람이었다고 하는데, 궁금한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맥도날드를 세계적 브랜드로 만든 레이 크록의 실패 극복과 자존감 향상 비결

How Ray Kroc Turned Failure into Success and Boosted His Self-Esteem with McDonald’s

 

끊임없는 도전 정신: 나이와 환경을 넘어서다
Relentless Determination: Overcoming Age and Circumstances


레이 크록은 50대 중반에 맥도날드를 발견했을 때, 이미 여러 사업에서 실패를 경험한 상태였다. 그는 종이컵 판매, 믹서기 판매 등을 시도했으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나이도 많았고, 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이지 않았다. 하지만 크록은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기회를 끊임없이 모색하며 자신을 도전하는 정신으로 채웠다.

크록은 50대 중반이라는 늦은 나이에도 새로운 기회를 추구했고, 이는 그가 맥도날드를 만나게 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나이는 그에게 장애물이 되지 않았으며, 오히려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향한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그는 자신의 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을 자산으로 삼아, 더 큰 도전에 나섰다. 나이를 극복하고 자신을 믿는 크록의 정신은 자존감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실패는 종착점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의 출발점이다.

Failure is not the end,
but the beginning of a new start.



 

위기를 기회로 바꾸다: 실패에서 얻은 통찰력
Turning Crisis into Opportunity: Gaining Insight from Failure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을 처음 보았을 때, 그들의 시스템이 얼마나 혁신적인지 바로 깨달았다. 그러나 맥도날드 형제는 그 시스템을 크게 확장할 생각이 없었고, 이는 크록에게 큰 도전이 되었다. 초기에는 그의 프랜차이즈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재정적 문제와 경영적인 어려움이 겹쳐지면서 크록은 여러 차례 위기에 봉착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삼았다. 맥도날드를 대대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크록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더욱 체계화하고, 비용 절감 방안을 모색했다. 그는 실패를 통해 배운 점들을 활용해, 더욱 혁신적인 방식으로 맥도날드를 발전시킬 수 있었다. 그의 통찰력은 자존감 회복에도 기여했으며, 실패를 새로운 성공의 발판으로 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기회는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Opportunity is not something you wait for;
it’s something you create.

 

 


완벽주의를 버리다: 실수에서 성장하다
Letting Go of Perfectionism: Growing from Mistakes


크록은 초기 사업에서 완벽을 추구하려다 많은 실수를 저질렀다. 그는 모든 것을 완벽하게 관리하려 했고, 그 과정에서 많은 실패를 겪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크록은 완벽주의를 내려놓고, 실수를 성장의 기회로 삼는 법을 배웠다. 이는 그의 자존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는 실수를 받아들이고, 그로부터 배우는 자세를 가졌다. 그는 완벽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개선하는 데 집중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자존감을 회복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실수를 통해 배운 경험이 그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으며, 이는 그가 맥도날드를 성공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지속적인 노력만이 진정한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
It’s only through continuous effort that true success is achieved.

 

 

팀워크와 신뢰: 성공을 위한 협력의 힘
The Power of Teamwork and Trust: Collaborating for Success


레이 크록은 혼자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맥도날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팀과 협력이 필요했다. 그는 직원들과 프랜차이즈 파트너들에게 큰 신뢰를 주었고, 그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존중하며 함께 일했다.

크록은 혼자서 모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는 그의 자존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는 자신의 능력만으로 성공을 이룬 것이 아니라, 팀의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뤄냈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팀워크는 크록이 자존감을 유지하고, 실패를 극복하는 데 중요한 요소였다.

 



열정과 끈기: 절대 포기하지 않다
Passion and Perseverance: Never Giving Up


레이 크록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그의 끊임없는 열정과 끈기이다. 그는 여러 차례 실패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맥도날드를 처음 발견했을 때부터 그는 이 사업에 대한 강한 열정을 느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한 번의 실패로 물러서지 않고,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노력했다. 그의 끈기는 결국 그를 세계적인 성공으로 이끌었으며, 이를 통해 자존감도 크게 향상되었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일에 열정을 쏟았고, 이를 통해 성공과 자존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었다. 그의 끈기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당신의 성공은 당신이 결정하고, 실천하는 것에 달려있다.
Your success depends on your decisions and actions.

 

 

 

 


 

우리는 무엇을 하려고 할때 나이로 단정짓는 경우가 많다. 나이가 많아서 도전해 봤자 안될것이라는 생각을 당연하게 가지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시도조차 하지 않으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크록은 50대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믿고 끈기를 가지고 결국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 냈다. 물론 어떻게 생각해 보면, 그가 살아왔던 과거와 지금은 다를수도 있다. 단순히 끈기만으로 가능할 수 없고 많은 기능적인 것들, 금전적인 것들이 필요할지 모른다. 그렇지만 모두가 은퇴를 생각할 나이에 그는 두려움 없이 다시 시작할 방법을 찾고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배울점은 너무나 많다고 생각한다. 

 

그도 역시 완벽주의였던 적이 었었지만 그것으로 인해 실패를 거듭하면서, 완벽주의를 버리고 실패를 개선해 끈기를 가지고 해나가는 방향으로 갔다. 완벽주의는 독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완벽해야한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이 첫번째 단계가 아닌가 싶다. 물론 쉽지 않을것이다.

가지고 있는 그 생각을 버린다는것이.. 하지만 이것또한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이것또한 끈기를 가지고 나아가다 보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도 스스로의 마음을 다독여본다.

 

 

찾아보다보니 더 파운더 라는 레이크록에 관한 영화가 있었다.

오늘은 영화를 보면서 그의 이야기를 둘러보기로 한다.

 

The Founder

https://www.imdb.com/title/tt4276820/?ref_=vp_close

 

The Founder (2016) ⭐ 7.2 | Biography, Drama

1h 55m | 15

www.imd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