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일러스트레이터의 3D 리볼브 효과 이용해서 깃털에 움직임을 만들어 보는 연습을 해본다.
리볼브 효과 이용해서 깃털에 움직임 만들어 보기!
먼저 깃털 일러스트를 하나 준비해 준다.
심볼 패널을 열어서 오브젝트를 드래그 하여 등록해 준다.
Symbols Panel
원을 하나 그려준 후,
왼쪽 중앙 포인트를 삭제해서 반원을 만들어 준다.
반원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3D 리볼브를 선택해 준후, 맵아트를 선택.
Effect > 3D and Materials > 3D (Classic) > Revolve (Classic)... > Map Art...
맵아트 옵션에서 Invisible Geometry를 체크해 주면
와이어 프레임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Invisible Geometry
다음 위의 심볼부분을 아까 등록한 깃털로 선택해 준다.
오브젝트를 확인해 가며 깃털크기와 방향등을 조정해 준다.
포지션에서 축의 각도를 조정해 주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3D를 설정한 후에도 아까 그려둔 반원의 선을 돌려가며
여러각도를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각도가 나왔으면 Expand에서 색깔도 변경해 본다.
728x90
반응형
'[Ai] illustrator > [Ai] Tutorial_2'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Taper and Twist 소프트 아이스크림 3D로 만들기 (1) | 2024.11.06 |
---|---|
[Ai] Metallic texture 크롬효과 입체 오브젝트 만들기 (3) | 2024.10.07 |
[Ai] Substance 3D Free Assets 서브스턴스에서 3D 에셋 다운로드로 텍스트 렌더링하기 (12) | 2024.09.20 |
[Ai] Distorted glass effect 일러스트로 만드는 글래스 효과 (0) | 2024.08.19 |
[Ai] Revolve type 3D 리볼브 효과 이용해서 오브젝트 만들기 (0) | 2024.08.18 |
[Ai] Sketch > Stamp 스탬프 같은 테두리 효과 (0) | 2024.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