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효과는 도대체 어떻게 만든거지?! 궁금했던 스케치 효과를 연습해 보자.
색상을 적절히 잘 쓰면 더 멋진 스케치 이펙트 도전해 보기!
스케치 효과 이미지 만들어 보자!
배경이 없는 이미지를 준비 한다.
확인을 위해 아래에는 하얀 배경을 깔아둔다.
이미지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레이어 아래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 버튼을 클릭
Threshold... 를 선택해 준다.
이미지를 확인해 가며 이미지의 질감이 표현될 수 있도록
Threshold Level을 조정해 준다.
다음 툴을 적용하기 전에
이미지가 Smart Object로 되어 있다면 이미지를 레스터라이즈 해준다.
레이어 선택 > 우클릭 > Rasterize Layer
그 다음은 Dodge Tool 을 선택.
닷지툴은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을 클릭하면 밝게 표현되는데,
원하는 만큼의 질감의 디테일이 나올 수 있도록 조정해 준다.
Range :Highlights, Midtones, Shadows를 하나씩 선택해가며 이미지를 만져준다.
Exposure : 노출의 정도를 조정할 수있다.
다음은 Burn Tool 을 선택.
번툴은 닷지와 반대로 밝은 부분을 클릭하면 어둡게 표현된다.
닷지와 마찬가지로 밝은 부분을 클릭해 가며 어둠표현이 필요한 곳을 더해준다.
Range :Highlights, Midtones, Shadows를 하나씩 선택해가며 이미지를 만져준다.
Exposure : 노출의 정도를 조정할 수있다.
이렇게 해서 적용해 준 이미지.
Threshold만 적용된 이미지에서 좀 더 디테일이 살아난걸 볼 수 있다.
그 다음은 이미지 레이어를 선택하고
Filter > Sharpen > Smart Sharpen...
Amount, Radius를 조정해가며, 좀 더 디테일이 살 수 있도록 조정해 준다.
이전보다 좀 더 디테일이 살아난것을 확인할 수있다.
여기까지 작업이 끝났다면, 지금까지 작업한 레이어를 하나로 합쳐 준다.
작업한 레이어들를 선택후,
우클릭 > Merge Layers
이미지 레이어를 선택하고
Select > Color Range...
스포이드를 적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미지의 하얀부분을 찍어주면
이미지의 하얀부분 전체가 선택된 상태가 된다.
혹시 흰부분이 전체가 선택되지 않았다면,
Fuzziness:를 조정하면 된다.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키보드의 Del을 눌려서 지워준다.
배경레이어의 색을 잠시 변경해서 지워진것을 확인해 본다.
흰부분이 다 삭제된것을 확인할 수있다.
이제는 색을 입혀줄 차례이다.
선택된 이미지를 해제하고 이미지 레이어를 선택후,
레이어의 Add a layer style 버튼을 클릭
Color Overlay...를 선택해 준다.
Blend Mode: Normal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주면 된다.
색상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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