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존감채우기

[ D-92 ] 오프라 윈프리의 자존감 극복 이야기 Oprah Winfrey's Journey of Overcoming Low Self-Esteem

by sandclock 2024. 8. 30.
728x90

얼마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오프라 윈프리의 연설이 화제가 되었다. 그녀의 포스와 넘치는 아우라는 하루 이틀에 만들어 진것이 아니라는 것을 영상을 통해서도 전해져 왔다. 오프라 윈프리에 대한 여러가지 일화들은 들은 적이 있었는데, 그녀도 자존감이 낮았던 적이 있었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혹시 그런적이 있었다면 과연 그녀는 어떻게 극복을 해왔을지 궁금해 졌다. 


시련을 통해 자신을 믿는 법을 배우다
Learning to Believe in Oneself Through Adversity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의 자존감 극복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이야기중 하나이다. 오프라는 어릴 적부터 힘든 환경 속에서 자랐다고 한다. 그녀는 어린 시절 가난과 학대, 그리고 인종 차별 속에서 성장했으며, 이로 인해 자존감이 매우 낮았다고 한다. 그녀는 학대와 가난 속에서 자신이 무가치하다고 느끼며 자랐다고 한다.

 

 

 

하지만 오프라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고 한다. 그녀는 독서와 학업에 열중하면서, 자신의 지식을 넓히고 자신감을 키워갔다고 한다. 오프라는 책을 통해 다른 세상을 발견하고, 그 안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녀는 스스로에게 "나는 이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어"라고 다짐하며, 자신을 믿기 시작했다고 한다.

 

 

오프라는 19세에 첫 번째 방송 일자리를 얻었는데, 이때도 여전히 자존감이 낮았다고 한다. 그녀는 자신이 텔레비전 뉴스 앵커로서 성공할 수 있을지 의심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고 한다. 오프라는 자신의 진실성과 감정을 통해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고, 이는 그녀를 특별한 방송인으로 만들어준 힘이 되었다.

 

 

자존감이 낮았던 오프라는 방송계에서 여러 번 실패를 경험했다. 그녀는 종종 방송사에서 해고를 당하고, 실패의 고통을 겪었지만, 그때마다 포기하지 않았다고 한다. 오프라는 이러한 실패를 통해 스스로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자신의 가치를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실패 속에서도 자신의 진실성을 잃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나누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결국, 오프라는 자존감을 극복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토크쇼 호스트가 되었다. 그녀의 쇼는 25년 동안 방영되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에게 영향을 주었고, 그 과정에서 그녀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다. 오프라는 자신의 과거를 숨기지 않고, 오히려 그것을 통해 성장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자존감을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었다.

 

 

 

오프라 윈프리의 이야기는 자존감이 낮은 상태에서도 어떻게 그것을 극복하고, 자신을 믿으며 성공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녀는 스스로에게 진실하고,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법을 배웠다. 오프라는 자신의 과거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으며, 결국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냈다. 


 

얼마전 누군가가 자존감도 트레이닝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는 것을 보았다.  다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라 서로 같은 상황에 처했을때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는지 알수 었어서, 그 사람은 원래 그런 사람이라 자신에게 없는 것을 부러워 하곤 하는데, 사실은 그도 끊임없는 트레이닝을 통해서 얻어낸 결과 였던 것이다.  100일은 어찌보면 짧고 또 어찌보면 긴 시간이지만, 이 시간을 통해 스스로를 좀 더 단단하게 단련해 보고 싶은 마음으로 다시 한번 되새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