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건 어떻게 만들었을까?! 단순하면서도 반복으로 만들 수 있는 큐브 만들기.
다른 도형으로도 활용이 가능할듯하니 머릿속에 넣어두자.
블렌드로 3D큐브를 만들어 보자!
정사각형을 하나 그려주고
선택한 뒤
Effect > 3D and Materials > 3D (Classic) > Extrude & Byel (Classic)...
3D Extrude & Bevel Options (Classic)에서
정육면체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설정해 준다.
Position: Isometric Left
Extrude Depth
Ambient Light
처음 그린 도형 사이즈에 따라 Depth등은 조정.
Surface 옵션이 안보일 경우에는
아래 More Oprions 버튼을 클릭.
아래와 같이 정육면체가 만들어 졌다면,
하나를 복사해서 색을 변경해준다.
두개를 같이 선택한 후,
Object > Blend > Make...
다시 한번
Object > Blend > Blend Options...
Spacing: Specified Steps 에서 원하는 갯수를 입력해 준다.
맨위의 박스가 앞에오도록 정렬해 준다.
만들어진 기둥을 사방으로 4개 카피 해주고
색을 변경해 준다.
그 다음 앞에 두 기둥을 선택해 주고
Object > Blend > Expand
Expand 된 도형을 다시 처음처럼
Blend > Make를 반복해 준다.
앞뒤로 기둥이 만들어 졌으면
전체를 선택하고
Object > Expand Appearance
그 다음
Object > Expand
다시 전체를 선택하고
처음과 같이 Blend > Make를 반복해 준다.
마지막 테두리를 적용하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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