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는 시대. 과연 2025년에는 어떤 그래픽 트렌드들이 펼쳐지게 될까.
트렌드 전망을 정리해 보며 2025년을 준비해 본다.
AI 통합
Designing with AI
AI 도구를 통해 디자인 프로세스 효율화
AI는 2025년 디자이너의 작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아이디어를 훔치거나 인간을 대체하지는 않지만, 특정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작업을 최적화하여 인간의 창의적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AI는 디자이너의 의도를 이해하고, 프로젝트 대상에 맞는 색상 조합을 제공하는 등 창의적 과정을 확장할 것이다.
AI 도구로의 사진 크기 조정, 배경 제거, 색상 보정 등 이러한 작업 간소화는 큰 그림, 아이디어, 디자인 개념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생한" 인간적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작업할 수 있게 한다.
픽셀화 디자인
Retro pixels
레트로 픽셀: 현대 디자인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픽셀 아트
어린 시절의 영웅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으며, 픽셀 아트도 그 중 하나다.
픽셀 아트는 재미있는 악센트를 추가하여 향수를 자극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게임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브랜딩, 웹사이트, 게임 등 모든 곳에 사용되며, 이러한 미학은 현대적인 요소와 결합하여 포장 디자인에도 게임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픽셀화는 단순함과 제약 속에서 가장 흥미로운 비주얼이 탄생한다. 이 접근 방식은 다양한 세대에게 공감을 주며, 현대적 하이퍼리얼리즘 효과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독특한 일러스트레이션
Drawing illustrations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 진정성 있고 독창적인 비주얼
많은 사람들이 특정 회사나 제품을 선택할 때 진정성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독특한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진정성을 높이는 한 가지 기법이다. 손으로 그린 아트는 아이디어나 비즈니스의 독창성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Adobe 신뢰 보고서에 따르면, 72%의 사람들이 저품질의 개인화 작업이 브랜드 신뢰를 저하한다고 주장한다. 독특한 비주얼 효과와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는 프로젝트를 경쟁사 중에서 돋보이게 한다.
포괄적인 비주얼 효과
Inclusive visual effects
포괄적인 비주얼: 다양성을 반영한 디자인.
2025년에는 주변 세상의 진정한 다양성을 반영하기 위해 그래픽 디자인을 사용하는 것이 점점 더 인기를 끌 것이다.
더 이상 얼굴 없는 인물들을 사용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으며, 다양한 인종, 민족, 성별, 신체 크기 등을 보여주는 시각적 디테일이 트렌드가 될 것이다. 이러한 포용성 모델은 다양한 사람들의 실제 생활 경험과 공감하는 효과를 만들어낼 것이다. 구글의 이모지 라이브러리는 이미 다양한 피부색, 헤어스타일, 성 정체성을 포함하여 훨씬 더 폭넓은 정체성을 제공하고 있다.
스코프는 디지털 세계를 다양화하기 위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특징으로 하는 이모지 아이콘을 출시했다. 현대 디자이너는 시각 장애인이나 인지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잘 설계된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에 더 많은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 이러한 규칙은 단지 트렌드에 관한 것이 아니라, 디자인 자체가 공감과 이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능력을 인식하는 것이다.
실험적인 타이포그래피
Experimental typography
실험적인 타이포그래피: 비전통적인 폰트와 스타일
2025년에는 완벽하게 매끄럽고 명확한 글꼴을 잊어야 한다.
2024년부터 타이포그래피는 가장 독특한 실험의 환경이 될 것이다. 실험적인 글꼴은 익숙한 것과 다른 모든 것이다:
- 날카롭고 독특한 윤곽선, 선, 획
- 애니메이션
- 3차원 디테일
- 음영
- 가변 스타일
글꼴의 정확한 이름이나 스타일을 말할 수 없다면 시각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벤 & 제리의는 손으로 그린 듯한 질감의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한다.
스크랩북 스타일
Scrapbooking
스크랩북 스타일: 개인화된 향수적 비주얼
또 하나의 트렌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스크랩북킹이다.
2025년에는 스크랩북킹이 그래픽 디자인에 자신만의 특징을 부여할 것이다. 예를 들어, 폴라로이드 스타일의 질감과 장난기 있는 손글씨 폰트로 꾸며진 웹사이트를 들 수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미적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고, 타겟 청중에게 감정을 불러일으켜 개발자와 프로젝트 소유자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의 스크랩북킹 트렌드는 미니멀리즘과 완벽함을 거부할 때 개성을 추구하는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스크랩북킹의 불완전함을 활용하여 독특한 이야기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다.
히트맵핑
Heatmapping
깊이와 차원을 더한 디자인
그래픽에서 소셜 미디어, 패키지 디자인 등 거의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히트매핑은 그래픽 디자인에 깊이와 차원을 더해주며, 사용자와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 탁월하다. 이 트렌드는 브랜드 디자인, 동적 포스터 또는 웹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데 이상적이다. 디자이너들은 색상 그라디언트와 히트매핑과 같은 텍스처를 더 자주 사용하기 시작하여 독특하고 흥미로운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고대비와 굵은 타이포그래피
High contrast and bold typography
고대비와 굵은 타이포그래피: 명확성과 접근성
미래에는 명확성과 접근성에 많은 주목이 필요하다.
디자이너들은 종종 대비되는 색상과 대담한 타이포그래피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시각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다. 예를 들어, 밝은 색상의 강조를 가진 흑백 배경, 읽기 쉬운 큰 폰트, 명확한 구조로 데이터를 배치하는 것은 사용자 친화적이며 명확하고 간결하며 신선하다.
이러한 트렌드는 사용자에게 올바르게 접근하는 것뿐만 아니라 포용성의 가치를 인식하는 것이다. 모두에게 접근 가능한 방식으로 작업하면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다.
애플의 시리즈 8 시계 마케팅 캠페인을 예로 들어보면, 대담한 타이포그래피, 검은 배경과 밝은 색상, 명확한 폰트를 사용했다. 이는 정보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효과와 시계를 완벽하게 표현하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비주얼을 제공했다.
참고 링크 https://merehead.com/blog/graphic-design-trends-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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